공동인증서 발급기관 이용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사업자분들이 회사에서 업무처리를 할 때 매우 유용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 명칭이 변경되어 벌써 손질을 한지 3개월이 되어가네요.

이것은일상에서업무에서정말중요한역할을하고있어서많은비중과언제적으로필요한지모르기때문에항상대비하고있는자세가반드시필요하다.생각되네요.

이번에저는새로개칭된명칭인공동인증서를원하시는분들을위해서공동인증서발급기관을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든 과정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한국사업자 인증센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사업자 분들이 발행하는 범용 공동서입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이 이용하는 것을 찾으시려면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은행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관련사항을 참고하세요.

일단 여기는 뭘 제공하고 있을까요?전문기관으로서 사업자들의 바쁜 상황을 고려하여 각자 원하는 방식으로 할 수 있도록 당일발급 및 간편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일 서비스는 문자 그대로 그날 갑자기 필요한 분들을 위해 제공되고 있습니다만.
가까운 조달청에 가서 서류를 제출하면 발행할 수 있는 하나의 안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바로! 가능합니다
간편한 서비스는 조달청을 방문하기 어렵거나 요즘 같은 시기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곳을 요청하면 그 주소로 우편부가 찾아와 서류를 회수해서 필요한 것을 전달하는 방법이죠.
평일 오전 11시 이전에 신청하여 지불하시면 다음날 우체국이 도착할 것입니다.

공동인증서 발급기관의 절차는 첫 번째 신청서 작성입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기입 내용을 기입하여 요금결제 및 인쇄 출력하여 주십시오.
자,두번째는서류제출입니다.가까운 조달청에 직접 찾아가 준비물을 내고 관련 페이퍼를 받아가세요.
마지막으로 세 번째 인증서 발급인데요.
이전 모든 단계를 거쳐 받은 용지에 적힌 그대로 실천, 발행 후 완료 후 사용하세요.

신청서를 기입하기 위해 접속하여 당일과 셋방 중에서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그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집중적으로 알려드릴게요.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일정 기간을 정하여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관련 내용을 기입할 수 있는 양식이 나타납니다.

첫 번째로 사업자등록번호 를 쓰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오.

그런데 이전 공동인증서 발급 행 기관에서 하셨던 분은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뜨실 겁니다!

이전에 말한 번호가 생각나면, 이 비밀번호를 기입해 주세요.
혹시라도 생각이 안 나면?
만일 잊어도 문제 없이 원활하게 그 후의 순서를 계승할 수 있습니다.
해당란을 넣지 않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신규신청이 가능합니다.

번호를 쓰고 나서 세부 내용을 하나씩 채우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에는 상호, 대표자명, 주소를 기입해 주시고 담당자 정보에는 대표자 정보 또는 작성한 담당자 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작성한 것을 다시 한번 확인 하고 다음 칸을 클릭해 주세요.

적은 사항으로 오류가 있는 경우 수정을 누르면 이전 단계로 돌아갑니다.

그 다음 바로 구매까지 이어가라. 죄송합니다.

결제 버튼을 클릭하셔서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중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하셔야 합니다.
조달청에서 직접 현금이나 카드로 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그래서 여기서 모든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두 번째 단계는 준비물 제출입니다

가까운 조달청에 직접 찾아가서 서류를 내면 되는데요.
공동인증서의 발급 기관에는 본청, 서울, 인천,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대전, 충북, 강원, 제주 지방청이 있습니다.
모든 기관의 영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입니다.
영업시간에 맞춰서 두 번 왔다 갔다 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어요 🙂

서류를 제출하면 해닝용지를 받게 되는데, 여기에 나와있는 절차에 따라 본인의 컴퓨터, 노트북, 휴대폰 등으로 취득하시면 됩니다.

절차는 안내장에 자세히 나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받아서 확인해 보십시오.

공동인증서 발급기관에서 발급하여 다인증서는 이렇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할때! 2. 바로빌, 스마트빌 같은 asp사이트에서! 3. 나라장터에서 신규 이용자 등록 및 인증서 등록시! 4. 모든 전자 입찰 시스템에서! 5. 모든 은행, 증권거래에서! 6. 전자계약시! 7. 대보험(국민연금, 건강, 고용, 산재) 업무를 볼 때! 8. 건설관련 인가, 허가시! 9. 각종 증명서 발급시! 10. 태양광 발전(RPC, RES) 업무시!
제시한 업무 이외에도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범용서입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일상이나 업무를 하면서 정말 많이 활용되기 때문에 잘 활용할 수 있는 것 하나만 갖추어도 일 처리에 있어서 상당한 능률과 효율성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용 빈도가 많은 개인 사업자나 법인에서는 이 범용서를 권장합니다.

바로 하시려면 GO! 버튼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업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